마케팅 담당자가 목표로 삼는 특정 고객이 있는 것처럼 UX 디자이너도 사용자 프로필 또는 페르소나를 가지고 있습니다.
연구에 기반한 사용자 데이터라고 생각하세요. 사용자 페르소나는 실제 사람들의 목표, 기대, 동기 및 행동을 나타냅니다.
사용자가 특정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무엇을 찾고 계십니까? 당신을 긴장하게 만드는 것은 무엇입니까? 필요한 모든 정보는 자신의 연구 및 데이터에 있어야 합니다.
그 연구와 데이터가 설계를 뒷받침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거짓말을 날조하는 것일 뿐이므로 즉시 그 작업을 중단해야 합니다.
페르소나의 일반적인 사용 예가 있습니다.
최소 기본 교육, 한 명 이상의 자녀 및 한 대 이상의 차량이 있는 35~40세의 중산층 남성. 이 페르소나는 광고를 할 때 가장 좋은 프로필이 될 수 있지만 UX 작업을 할 때는 쓸모없는 페르소나입니다.
이 프로필은 기능 아이디어에 대해 “아니오”라고 말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좋은 예가 있습니다.
페르소나 B는 한두 가지 전문 분야에 관심이 있는 경험 많은 관리자입니다.
방문 빈도는 높지만 시간이 촉박하여 주말에 독서 자료를 수집합니다.
또한 Twitter를 중심으로 한 소셜 미디어에서 많은 게시물을 공유하는 것도 주목할 만합니다.
이 페르소나를 통해 우리는 가벼운 콘텐츠에 그다지 관심이 없고 수집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고 콘텐츠 카테고리를 구성할 수 있는 기본 지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들은 공유하기 쉬운 기능을 원하며, 몇 가지 영역을 제외하고 공유하는 모든 것이 동일한 주제와 관련될 것입니다.
페르소나 B는 페이스북을 보는 데 시간을 쓰지 않기 때문에 페이스북 캠페인에 “아니오”라고 말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그리고 그들은 이미 매우 바쁘기 때문에 요약 이메일을 제공하는 것이 자주 알림을 보내는 것보다 더 효과적입니다.
기능에 대해 생각할 때 현실 세계에서 마주하게 될 가장 이상적인 사용자 버전을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는 현재 사용자 행동 패턴을 유지할 생각이 없습니다.
사용자가 이상적인 버전으로 행동하도록 장려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모든 사용자가 다르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여러 가지 다양한 행동 세트와 이에 대한 유용한 프로필을 생성해야 합니다.
우리는 또한 UX로 작업할 때 장치에 대해 생각해야 합니다.
설계할 때 작게 시작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모바일을 먼저 선택하는 이유가 모바일이 대중화되어서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거기에는 진짜 이유가 있습니다.
가장 작고 가장 성능이 떨어지는 장치를 먼저 개발하면 핵심 콘텐츠에 더 집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간단하고 아름다운 애플리케이션이나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반대로 큰 장치를 먼저 설계하는 것은 쉽지도 예쁘지도 않습니다.
놀랍게도 모바일 기기를 가지고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모바일 기기를 더 자주 사용하고 어디에서 사용하느냐가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또한 크기가 작아진 만큼 기기를 따로 옮기는 것도 기능 중 하나가 됐다.
반면에 노트북은 움직이지 않지만 더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대한 화면과 키보드가 있으며 마우스를 사용하면 보다 자세한 작업과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유형의 장치에는 서로 다른 사고 방식이 필요하므로 일관성에 대해 너무 걱정하지 마십시오. 우리는 또한 소프트웨어를 고려해야 합니다.
지원하거나 지원하지 않을 버전을 선택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에 대한 모든 지원은 후속 설계, 개발 및 유지 관리 시간도 연장한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웹사이트든 애플리케이션이든 최신 인터넷은 모든 장치에서 작동합니다.
또한 각 장치에 대해 얼마나 많은 다른 레이아웃을 만들 것인지 또는 테마가 모든 유형의 장치에서 완전히 반응할 것인지에 대해 생각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