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하는 순간 이후에 그로스 해킹에 몰두하면 성장할 수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운영 관리자인 귀하의 성장을 위한 성장 공장입니다.

아하 모멘트를 만들고 더 많은 사람들이 당신의 제품/서비스를 필수품으로 느끼고 고려하게 만드는 것이 그로스 해킹의 출발점입니다.

음, 제품/서비스를 필수품 목록에 올린 후에는 빠르게 성장하는 해킹 실험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주도해야 합니다.

지난 2개의 글에서 제품/서비스를 필수 아이템으로 분류하는 그로스 해킹 방식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오늘은 급속성장 해킹 실험을 제대로 하는 올바른 방법을 설명하고 예제를 통해 이해를 돕고자 합니다.

왜 많은 분들이 “그로스 해킹에 파묻히면 성장할 수 없다”라는 제목을 붙였는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다음 장의 설명을 읽으시면 이해가 되실 텐데 미리 간략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아하 모멘트’가 생성된 후에는 보다 심층적이고 명확한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성장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그런 그로스 전략 없이도 그로스 해킹 실험이 목표가 된다면 그로스 해킹에 매몰되면 시간과 노력을 낭비하고 있기 때문에 성장할 수 없다는 뜻이다.



아하 순간 이후, 성장 전략에 대한 결정이 우선입니다.

제품이 머스트 해브 수준에 도달하면 기업은 이제 지속적인 성장을 보장하기 위한 성장 전략을 결정해야 합니다.

급속 성장 해킹을 실험하기 전에 명확한 성장 전략을 결정해야 합니다.

이래서는 안 됩니다.

1. 문제가 있는 것처럼 보이거나 서둘러 잘 작동하는 것으로 보이는 모든 것을 신속하게 실험하십시오.

2. 우리는 얼리 어답터들의 열정적인 지원만을 믿고 고객 유치에만 집중합니다.

3. 기존의 그로스해킹이 제품을 필수품으로 만든 방향만 믿고 비슷한 실험을 계속합니다.

래피드 그로스 해킹을 실험하기 전에 다음 사항을 이해하고 결정한 다음 명확한 전략을 세우십시오.

1. 어떻게 성장을 장려합니까?

2. 성장의 지렛대는 무엇인가? 또는 무엇을?

3. 발견한 수단이 목표 결과를 달성하는 데 적합합니까?

위와 같은 분석 과정을 통해 기업의 지속적인 수익 창출과 연계된 실질적인 성장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험 자체에 몰두하지 않고 보다 중요하거나 영향력 있는 실험을 구분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탄탄하고 목표 지향적인 성장 전략으로 가는 길은 다음과 같은 과정을 통해 이어집니다.

1단계: 제품/서비스 성장에 가장 중요한 메트릭 식별

2단계: 식별된 지표를 사용하여 회사의 본질적인 성장을 위한 방정식을 만듭니다.

(예, eBay의 방정식

판매자가 제공한 품목 수 x 나열된 품목 수 x 구매자 수 x 성공적인 거래 수 = 총 매출 성장)

본질적인 메트릭을 식별하려면 제품의 핵심 가치를 경험하는 사용자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활동을 찾아야 합니다.

Facebook의 경우 중요한 지표는 사용자가 친구 초대를 보내는 사람 수, 사이트 방문 빈도 및 사이트에서 보내는 시간입니다.

3단계: 명확한 성장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성장 방정식에 사용할 여러 지표 변수 중에서 주요 지표를 선택합니다.

제품이 제공하는 필수 경험을 가장 잘 나타내는 “북극성 지표”라고 하는 이 핵심 지표는 무엇입니까? 질문을 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4단계: 회사가 이미 성장하고 있다면 북극성 지표를 확인하여 성장 전략을 조정하십시오.

요약하면 성공적인 그로스 해킹을 위해서는 적절한 도구, 데이터 수집 및 보고 시스템을 설정하여 성장 레버 역할을 하는 핵심 요소를 식별하고 모니터링하는 동시에 개발할 성장 방정식과 핵심 지표를 식별해야 합니다.

이것이 올바른 성장 전략을 결정하는 열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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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바른 성장 전략을 통한 급성장 해킹의 성공 사례: Twitter

당시 트위터 상황

사용자 유지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문제

1. 많은 사람들이 가입하지만 파워 유저는 극소수입니다.

2. 해지회원의 지속적인 증가

빠른 성장을 위한 해킹 프로세스

1단계: 한 달 동안 트위터를 방문한 일수를 기준으로 사용자 그룹을 분류합니다.

2단계: 동일한 사용자가 다음 달에 웹사이트를 방문한 횟수를 비교합니다.

3단계: 한 달 동안 웹사이트를 7회 이상 방문한 사람들이 다음 달에도 계속 사용할 가능성이 90%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단계: 사용자 그룹 재분류 및 분석

  • 월 7회 이상 방문하는 핵심 사용자 그룹
  • 방문 횟수가 적은 임시 사용자 그룹
  • 처음 방문한 후 사이트를 다시 방문하지 않은 냉담한 사용자 그룹

– 분석 결과: “방문자 중 20%만이 핵심 사용자가 됩니다.

5단계: 주요 사용자 분석

– 분석 결과: 약 30명의 다른 사용자를 팔로우하고 있습니다.

팔로워 수가 30명이라는 것은 사용자가 더 자주 돌아올 수 있는 전환점이 됩니다.

6단계: “팔로어가 30명인 것이 제품이 반향을 불러일으키는 주된 이유는 아닐 수 있습니다.

7단계: 심층 데이터 분석을 통해 또 다른 상관관계 찾기

– 분석 결과 : 30명 이상의 팔로워 중 팔로우하는 사람의 비율이 “1/3~2/3″인 경우

트위터만의 매력과 차별성 눈에 띄는 느낌

8단계: Twitter의 진정한 가치를 찾기 위해 다른 사용자 그룹을 선택하고 조사하기로 결정합니다.

9단계: 잠시 사라졌다가 갑자기 돌아와 사이트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사용자 그룹을 선택합니다.

10단계: 대상 사용자 그룹과 전화 인터뷰 실시

11단계: 근본 원인 식별 및 분석

  • 처음에는 홍보 목적으로 주로 이야기를 퍼뜨리는 곳인 줄 알고 나간 후에도 계속 무관심했습니다.

  • 그 후 지인들이 팔로우하는 사람들(주로 유명인, 존경하는 사람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 이 경험을 통해 사람들과 연결하고 다른 사람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는 도구로서의 트위터의 진정한 가치를 깨달았습니다.

결론: 사용자가 팔로우하는 사람의 수와 그들이 팔로우하는 사람의 수가 트위터의 성장입니다.

나르다 집중할 수 있는 중요한 지렛대 역할을 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후속 조치: 사람들이 귀하를 팔로우하도록 권장하는 방법 개선


이 콘텐츠는 Evolved Marketing, Growth Hacking 책과 관련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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