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세운메이드 프로젝트’로 출시한 6개 제품은 소셜펀딩을 통해 목표 금액 이상을 받아 제품으로 출시된다.
세운상가 도심의 제조업 활성화를 위한 시제품화 지원사업입니다.
그들을. 하다.
시는 매년 월드게임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신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는 추억이 된 카세트 모양의 음향기기 ‘카세트 MP3’를 10~20대 밀레니얼 세대에게는 아날로그 감성을, 젊음과 사람들에게는 추억과 낭만을 선사하는 제품으로 내세웠다.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30~40대가 전년 대비 18배 이상 펀딩에 성공했습니다.
시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소셜펀딩, 리세운: 세운제작전’을 론칭했다.
목표 금액이 달성되면 투자자에게 제품이 전달되고 공식적으로 판매가 시작됩니다.
그 중 세운상가의 특성을 살린 세운상가의 젊은이들과 숙련된 장인들과 협력하여 세운상가의 기술자원을 활용하여 생산한 신제품 8종과 세운상가에서 선정하여 개발한 6종의 신제품이 14종이다.
감성 MP3′, 플라스틱 병뚜껑을 업사이클한 ‘달마시안 선반’, 전통막걸리 메탈컵 ‘술라’, 랜턴을 연상시키는 한국형 조명 ‘사랑방 2020 라이트볼’, 진공관 블루투스 스피커로 만든 장인 “KNOT”가 스위치로 다양한 기능을 전환할 수 있는 “아날로그 듀얼 채널 이펙터”. 완성도가 가장 높은 제품은 약 3,600만 원을 투자해 목표 금액의 1,840%를 달성한 ‘카세트 MP3′(㈜비비티)였다.
제품의 외관은 세운시 상품위원회의 제안으로 3D프린터를 이용하여 제작하였습니다.
터치 감지 제어 등 다양한 기능을 적용한 다품종 소량 생산 기술.
두 번째로 완성도가 높은 제품은 플라스틱 병뚜껑을 이용해 달마시안 모티브를 선반에 표현한 ‘달마시안 선반'(로싸드 스튜디오)이었다.
모든 제품은 수작업으로 제작되며 성공률 537%의 ‘전통유리수라’는 전통주와 막걸리 시장에 선보인 새로운 형태의 금속 물유리로 살균 기능이 있다.
젊은 디자인 회사 아몬드스튜디오와 을지로 공업지역에 위치한 40년 경력의 금속가공업체와의 협업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전통 유리수라 제품은 숙련된 장인과 젊은 창업가의 협업의 좋은 예입니다 아몬드 공방에서는 을지로 지역 40년 경력의 꼬기 장인(삼성 꼬기)이 몰드 제작, 꼬기 가공, 스탬핑 작업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후처리. 그리고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협력하십시오.
진공관 블루투스 스피커 ‘KNOT'(어보브스튜디오)는 젊은 디자인 회사 어보브스튜디오의 디자인과 50년 경력의 장인 유재용의 진공관 오디오 제작 기술이 만나 탄생했다.
6종의 제품은 현재 시제품이거나 시판 중이며 대기 중이며, 소액 투자자들의 지원을 받아 실물로 생산 판매될 예정이며 이르면 이달부터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 159 세운상가 3층 세운디지털박물관
서울시는 이번에 펀딩에 성공한 제품을 포함해 세운이 제작한 시제품 총 14점을 세운전자박물관 청계상희 전시장에 일반 시민들이 방문·구매할 수 있도록 전시할 계획이다.
세운상가 일대의 2,500개 도심제조업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온라인 지도 세운상가 일대 산업생태계 온라인 지도 ‘세운지도’를 공개했다.
계산 중… blog.naver.com
서울시는 세운상가 일대의 산업재생 기반을 마련하는 ‘메이드 인 세운’이라는 지역 특성을 반영한 신제품을 정기적으로 공동 개발하여 소상공인과 스타트업의 경쟁력 강화 및 활성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제품 개발, 출시, 판매에 대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운기술진흥원’과 도시제조를 위한 지도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운맵(map.sewoon.org)’도 운영 중이다.
기업과 개인을 연결하고 메이커는 세운상가에 다운타운 제조업을 위한 자원을 갖거나 무료로 기술 솔루션을 제공한다.
세운상가: 세운상가 내 2,500개 이상의 업체명과 위치를 온라인 지도로 제공하여 사용자의 온라인 사이트 접근성을 높이고 세운상가 지역 산업정보 활용도를 높인 서비스. 서울동북권 세대융합단지 명칭 확정 창동오렌느는 동북권 청년·장년층 일자리 창출과 청년·중년 일자리 창출 거점시설로 재설계된 고용단지 … …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