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에서 녹슨 부품을 제거하는 방법
자동차는 사용하면서 녹이 슨다 똑똑하고 고장나면 부품을 교체하고 유지보수가 필요합니다.
녹으로 인한 부식을 보는 순간 이미 차가 많이 녹슬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차량 외부는 도색이 되어 있지만 부식을 보면 이미 심하게 녹이 슨 상태이고 부식이 진행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당혹스러운 상황을 피하기 위해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녹을 방지하는 방법과 관리법이 무엇인지, 자가 녹을 제거하는 방법을 간단하고 보기 쉬운 형식으로 직접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자동차 창 손잡이의 부식
습기가 차량 내부로 예기치 않게 유입되기 쉽습니다.
예를 들어, 창틀이나 문 손잡이와 같이 부식이 진행되기 쉬운 환경이 있습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부식은 습기에 의한 부식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물에 노출되기 쉬운 지역에 있거나 계절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겨울에 사용하는 제설제인 염화칼슘이 차량에 녹을 유발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부착 상태에서 이러한 염화칼슘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붉은 녹을 형성합니다.
이 붉은 녹은 눈에 보일 때까지 퍼지고 퍼집니다.
그러면 부식되기 쉬운 부분과 반점이 무엇인지 궁금할 것입니다.
뒷바퀴를 감싸고 있는 금속판이 가장 취약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부분뿐만 아니라 베이스, 직접 접촉이 많은 후드와 트렁크, 끝부분 도어 아래에 있는 사이드 스커트 패널까지. 아니 그럼 아래쪽이 최악인데 위쪽은 보닛이 왜이렇게 위험한거죠? 후드 앞부분의 경우 엔진의 열이 직접 전달되어 변형이 발생할 수 있는 환경에 노출됩니다.
이 경우 부식 방지를 위해 도포한 도막이 빠르게 열화되어 녹이 슬 것으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녹을 방지하는 방법
이를 방지하는 한 가지 방법은 습기를 차단하는 것입니다.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잦은 환기로 메워진 수분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곧 다가올 장마철에도 수분흡수는 필수이기 때문에 쾌적한 환경과 장시간 운전을 하게 될 자동차를 위해서는 수분흡수는 필수라고 권합니다.
제거하는 동안 햇볕에 말려서 햇볕에 주차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보다 그늘에서 말리는 것이 좋다.
그리고 미세한 균열에 쌓인 수분을 제거하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수건으로 편리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프라이밍입니다.
도로 주행 시 들리는 소음까지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습한 공기와 적청의 원인이 되는 염화칼슘 등 위의 원인이 직접적으로 닿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추천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마지막으로, 차량 부위의 날카로운 긁힘과 찌그러짐은 즉시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결 사용 방법
부위에 관계없이 컴파운드를 즉시 사용하여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페인트가 조금 벗겨졌기 때문에 이 부분은 생각보다 빨리 녹이 슬게 됩니다.
화합물의 입자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도막을 연마할 수 있는 깊이가 다릅니다.
입자가 큰 화합물은 도장면을 손상시킬 가능성이 더 큽니다.
즉, 추가 스크래치가 발생합니다.
얕게 긁힌 경우 스스로 쉽게 제거할 수 있지만, 더 깊은 흠집은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전문 업체에 복원을 맡기는 것이 심신 건강에 좋습니다.
다음과 같이 autorost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거 어땠어? 마지막으로 다가오는 장마철에 녹슬지 않도록 소중한 내 차를 잘 관리하시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녹은 습기와 외부 스크래치로 인해 발생하기 때문에 습기에 주의를 기울이면 쉽게 녹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