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복지 통합적 사례의 개념

빈곤아동이나 장애아동 등 요구사항이 복합적인 경우 단일 기관에서 한두 가지 서비스로 문제를 해결하기 어렵다.


서비스 간의 통합 및 조정이 없으면 서비스가 중복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이 니즈가 주장하는 사례 데이터는 서로 다른 니즈를 가진 사람들의 기능과 웰빙을 개선하기 위해 총체적이고 통합적인 서비스 집합을 제공하는 방법과 수준에 따라 일련의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또는 동시에 제공하는 방법입니다.

문제 또는 해결 프로세스의 수준 사람 간에 지속적이고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세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기관의 여러 서비스가 동시에 관련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아동에 대한 사례자료가 필요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사회복지사는 유사직종과는 다른 역할을 해야 할 필요성이 제기되었다.


단순한 보호 차원에서 심리적, 정서적, 사회적 욕구를 충족시켜 삶의 질을 향상시키려 하기 때문이다.


둘째, 증가하는 고객의 요구에 보다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사회부조사업의 중복으로 인한 막대한 비용부담을 피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관리와 새로운 서비스 전달방식이 요구된다.


셋째, 슬레이브 클라이언트의 요구와 원하는 서비스 수준이 증가했습니다.

실제로 사례 데이터를 제공하면 다양한 서비스의 연속성과 서비스 간 연계 및 통합으로 인해 아동이나 그 가족에게 보다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공·비공식 자원과 서비스 활동의 네트워크를 조직·적응·유지할 수 있는 복지실천의 통합적 모델로서 가장 적합한 방식이기 때문이다.

사례 데이터는 개인, 가족, 그룹 등의 이익을 위해 개인 변화, 환경 변화 또는 인간과 환경 모두의 변화를 추구하려는 의도를 반영합니다.

기술 등을 사용해야 합니다.

증례자료는 아동이나 가족의 필요에 따른 제도간 조율이 중요하므로 이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중요하다.

따라서 사회복지사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조직과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공식적·비공식적 지역사회 활동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사례자료 자원을 적극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자원을 연결하는 방법은 먼저 자원의 목록을 만든 다음 자원을 접촉하여 연결하고 자원을 연결한 후 지속적으로 자원을 관리해야 한다.


효과적인 사례 데이터 계획을 작성하려면 다음 전제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첫 번째. 어린이와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변화에 대한 동기를 높입니다.


둘째, 개인, 가족, 조직 및 지역 수준에서 필요 사항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세분화합니다.


셋째, 필요를 충족하기 위한 내부 및 외부 리소스를 식별하고 방해가 되는 장애물을 식별합니다.


넷째, 평가 과정을 통해 아동의 다양한 요구를 완전히 이해합니다.

아동에 대한 증례자료의 기본은 다음과 같다.


첫째, 사례자료 가정방문의 근거로 사례자료 소유자가 아동과 그 가족이 거주하는 가정 및 입소한 환경을 직접 방문하여 적극적으로 교류하여야 한다.


둘째, 사례자료 실천에 있어서 기술통합의 근간이다.

사례 데이터는 지역사회 기술과 아동 및 그 가족의 개별 ​​기술이 통합된 형태로 제공되어야 합니다.


셋째, 서비스 통합의 기반으로 시스템 내에서 서비스가 중복되지 않도록 아동과 그 가족을 케어하는 것이 중요하다.


넷째, 서비스 연속성의 근간으로 현대사회에서 지속적이고 지속적인 다차원적 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과 그 가족이 사회제도 속에서 원활하게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다섯째, 사건자료소유자 책임의 근거이다.


여섯째, 아동과 그 가족의 필요에 따라 개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기본이다.


일곱째, 조율의 기반으로 서비스 전달을 위한 서비스 시스템 내 조율이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